영어공부의 순서, 영어 문법공부 순서에 대하여 -2-영어공부의 순서, 영어 문법공부 순서에 대하여 -2-

Posted at 2013. 2. 20. 09:59 | Posted in 영어공부




2편을 시작하기 전에, 마음가짐부터 제대로 잡고 들어가자

자, 우울함과 긴장감은 1편에 놔두고 오고,

신나고 흥겹고 가벼운 기분으로 지금부터 다시 시작해보자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것이고 그동안 방법이 잘못된 것이란 것을 깨닫기가 어려운 것이지

그 잘못됨을 알고 고쳐나가려 마음먹었다면  이제부터는 사실상 식은죽 먹기다

하나하나 순서대로만 나아가자


심호흡 한번 하고,

시작!




우리는 비 영어권 국가에서 자랐지

대한민국.

그래 영어에 대한 교육과정 자체가 잘못되었어

일부 국가는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티비에서 흘러나오는 영어를 들어며 자라기 때문에

모국어와 영어를 동시에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되지

하지만 우리나라는 그렇지 않아



그렇다면 우리들의 취약점을 무엇일까?

정답은 영어의 구조(문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이 어색함이 제한된 범위의 회화 형태를 벗어나기 힘들게 발목을 붙잡고 있다는 것이지

우리 언제까지 잘지내냐 물어보고 어디사냐 물어보고 가족이 몇명인지 물어보고 어느나라에서 왔는지 물어보고 나이가 몇살이고 미용실은 어떻게 가는지 물어보고 무슨 호구조사해???



이렇듯, 우리는 일단 우리 학습과정의 문제점 부터 집고 넘어가야해.

일단, 영문법 책을 공부하면서 어려운 단어 헷갈리는 단어 찾고 그것에만 집중하느라 문장의 전체적인 흐름을 보질못해

둘째로, 우리가 한글을 자연스럽게 피부로 느끼며 말하듯, 영어도 그 언어적 느낌을 알아야해 하지만 우린 영어를 무슨 수학공식 외우듯 형식에 짜 맞추려하지

마지막으로, 모르는 부분은 일단 유추로 충분하다 쉽고 이해 가능한 범위부터 알고 넘어가자 어려운 부분에 너무 목메달지 말자. 이 부분은 공부를 통한 시간이 해결해준다.



자, 그럼 이번엔 정말 중요한 우리가 앞으로 공부해 나갈 공부 순서에 대해서 알아볼꺼야

많이기다렸지? ㅋㅋㅋ

자! 일단 이 순서는 1편에서 설명한 대로 회화를 위해 알맞게 설정한 문법 공부순서이니 눈여겨 보길 바래.

회화를 위해 공부할 문법이니 무엇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할까?

정답은 아이가 말을 배우는 순서, 즉 언어를 원초적으로 학습해 나아가는 순서를 그대로 모방할꺼야

아이가 말을 배우기 위해 필요한 우선순위 요소부터 접촉해 나갈꺼야!

어때?! 벌써부터 뭔가 이해되려고 하지?

막 심장이 두근두근해?

ㅋㅋㅋㅋㅋㅋ

미안.. 나혼자 흥분함?




1. 명사!

2. be 동사!

3. 일반동사!

4. 조동사!

5. 사역동사, 지각동사!

6. 분사!

7. to 부정사!

8. 현재완료, 과거완료!

9. 가정법!

10. 비교방법!

11. 양보구문!





이쯤에서 이 글을 읽는 누군가는

'좋아 믿고 한번 가보자 그 동안 그렇게 공부해도 별 진전이 없었는데 이번 한번 더 믿어본다고 잃을게 뭐가있겠어?'

라는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진 독자와

'뭐야.. 그동안 해왔던 것들이랑 별 다를 것 없는 전개잖아.. 진짜 뭐라도 있는 줄 알았네..'

라고 생각하는 쭉정이들로 나뉘겠지..


내 장담컨데, 내가 제시한 위의 11단계를 모두 격파하면

따로 영어 회화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자기가 말하고자하는 기본적 회화는 구사할 수 있게 될 꺼라고 장담하지

어떻게 장담하냐고?

내가 저렇게 공부하고 효과를 봤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럼 영어공부의 순서와 이유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로 마치고

다음편은,


'제 1화 명사'




투 비 컨티뉴드






//